콩이의 생활정보

농협기업인터넷뱅킹 OTP 발급하기

콩이의 생활정보 2018. 6. 6. 00:42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오늘은 농협기업인터넷뱅킹 OTP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OTP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부터 발급해주셔야하는데요, 가까운 농협 지점에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서 오셨다면 위의 사진의 로그인 바로 우측에 공인인증센터라고 글씨가 작성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서 공인인증센터로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시게 되면 우측 하단에 OTP이용등록이라는 글씨가 적혀있는데요, 이것을 누르셔야 농협기업인터넷뱅킹 OTP 발급의 첫단계가 시작이 됩니다. 



물론 노오협기업인터넷뱅킹OTP가 아니더라도 다른은행의 OTP를 발급하시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우체국 등 다양한 은행들 모두 공인인증센터에서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OTP를 발급하기위해선 먼저 공인인증서 발급과 동시에 인터넷뱅킹 이용자ID를 만드셨을텐데요, 그 아이디를 입력후 조회를 눌러 정확한지 확인한 후에 보안매체를 선택후 일련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보안매체 제조사 선택 부분은 발급받은 기계의 뒷면의 제조사명으로 제조사 일련번호 확인후에 선택해주시면 되고, 일련번호는 S/N 번호를 입력하신후에 확인을 누르시게되면 다음 절차에 따라서 쉽게 농협기업인터넷뱅킹 OTP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들 쉽게 발급 받으신후에, 간편하게 은행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