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이의 생활정보

청년 희망키움통장, 자격과 가입대상

콩이의 생활정보 2019. 2. 9. 21:28

청년 희망키움통장, 자격과 가입대상




2018년도부터 다양한 복지제도가 많이 나오게되고, 청년 희망키움통장이라는것이 생겨났습니다. 국가에서 나오는 복지제도는 자격조건이 이만저만 복잡한게 아니라서 어떤 자격이 있어야 하는지 가입대상은 어떤사람들에게 적합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청년 희망키움통장이라는 복지가 만들어지게 된 이유는 희망키움통장을 통해서 일하는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이 생활 안정을 도모하며 자립자금을 저축할 수 있도록 돕고, 내일키움통장을 통해서 근로자들의 돈을 모을수 있게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청년 희망키움통장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정부에서 정부지원금과 장려금을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청년 희망키움통장을 신청하려면 어떤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죠? 총 근로 소득이 중위소득 40 ~ 60% 이상인 생계 의료급여 수급 가구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청년 희망키움통장 선정기준에 있어서는 먼저 근로를 하고 있다는것이 가장 첫째이고, 나의 소득분위가 어디인지를 파악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체크카드도 멤버십카드도 혜택이 중요하듯이 어떤 혜택이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한달에 10만원 적금하게되면 정부 지원금이 한달 평균으로 33만원을 지원하게되고, 3년 만기시에는 총액평균이 1,550만원 + 이자가 된다고 합니다. 이런 깨알같은 정보들을 놓칠순 없겠죠?



그렇다면 이 청년 희망키움통장을 어디서 어떻게 신청해야 할까요?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위와 같은 지원 절차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