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콩이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엑셀의 기능중 셀병합을 단축키로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론 필요없이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셀병합 할때마다 엑셀의 기능중 셀병합 후 가운데 맞춤이라는 기능으로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저는 회사에서 가운데 정렬과, 전체 표 씌우는 단축키와, 셀병합 하는 단축키를 1번 2번 3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엑셀을 실행해주세요.
이렇게 가장 상단에 저는 이미 단축키로 설정해두었는데요, 이 엑셀 셀병합 단축키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아래화살표 모양으로 되어있는 저 버튼을 누르셔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을 누르셔서 열어주셔야 합니다. 누르셔서 기타명령(M)을 눌러줍니다.
현재 저의 경우에는 엑셀 셀병합 단축키와 가운데 맞춤, 그리고 모든 테두리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셀 병합만 하는 단축키를 직접 등록하시기 위해서는 상단의 다음에서 명령 선택(C)에서 홈 탭으로 넘어가줍니다.
이렇게 홈탭으로 가시게되면 시옷쪽에 셀 병합이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추가 하게되면 우측으로 넘어가게 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엑셀 셀병합 단축키가 끝이납니다. 하지만 사용법을 아직 알려드리지 않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서 네번째에 제가 원하던 기능인 셀병합 단축키 기능이 올라가있고, 현재 4번째에 있는데요, 첫번째부터 Alt + 1,2,3,4 순으로 되어있어서 셀병합 기능을 사용한다면 Alt + 4 를 눌러주시면 쉽게 병합 기능이 됩니다.
이렇게 쉽게 병합이됩니다. 하지만 중앙정렬을 따로 해야한다는 사실이 매우 불편할수도 있기때문에, 저처럼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기능을 빠른 단축 도구에 등록하시면 훨씬 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엑셀 셀병합 단축키 빠른도구목록에 등록하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