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 부작용, 확실하게 알고 먹자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에서 굉장히 흔한 과일입니다. 한국에서 예를 들자면 귤과 같은 친구입니다. 동남아시아에서 깔라만시는 굉장히 흔해서 쓰임새가 정말 다양하게 쓰이는데요.
깔라만시를 착즙해서 음료수로 마시기도하고, 필리핀같은경우에는 깔라만시를 주스로 만들어서 마트에서 판매하기도 합니다.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한 깔라만시인데요.
깔라만시 그대로를 사용할때는 향신료로도 사용됩니다. 특히 물고기나 돼지고기, 닭고기 요리를 할때 자주 들어갑니다. 왜냐하면 칼라만시즙을 조금만 넣어주면 비린내를 쉽게 제거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깔라만시의 올바른 효용법과 깔라만시 부작용 그리고 제대로 먹는 방법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라만시 효용법.
깔라만시 원액은 PH 2.4정도의 굉장히 강한 산성이기때문에 원액을 그대로 드신다면 위에 많은 무리가 가서 위 건강에 안좋아집니다. 그래서 꼭 물에다가 희석해서 드셔야 하는데요. 원액과 물의 비율은 원액 1, 물 9로 해서 1:9의 비율로 해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조금더 새콤달콤하게 드시고 싶다면 2:8정도의 비율로 드시는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비타민C도 일반 레몬에 비해서 28배 이상의 함유량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리고 비타민 P도 많이 포함되어있어서 피부노화방지 등으로 좋은 비타민입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가장 큰 깔라만시 부작용은 없지만 먼저 앞에서 말씀드렸던 먹을시의 주의사항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꼭 1:9의 비율로 희석해서 드셔야 맛있게 먹고 몸건강도 챙기실수 있습니다. 만약 위나 장이 좋지 않으신분이라면 식용전에 전문의사와 상의하고 드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깔라만시 부작용과 먹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