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이의 생활정보

동영상 소리 없애기, 무비메이커로 쉽게하자.

콩이의 생활정보 2018. 5. 30. 13:45



안녕하세요, 콩이입니다. 블로그 시작하고 첫 포스팅은 바로 동영상의 소리 없애는 방법인데요, 인코더를 사용하면 더 쉽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무비메이커를 이용하시려면 다운로드를 받으셔야하는데요, 윈도우7, 윈도우8 등 다양한 OS에서 동작이 되고있어서 어떤 윈도우를 사용하든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털 검색에서 무비메이커를 검색하셔서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어 실행을 한 화면 입니다. 여기에 원하는 동영상 파일을 넣어서 동영상 소리 없애기를 시작 해보겠습니다. 저는 영화 예고편 영상이 있어서 해당 영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해당 파일을 열고 상단의 메뉴인 비디오 도구 아래의 편집을 누르시게되면 재생속도 및 비디오 자르는방법, 비디오 길이조절등 다양한 옵션들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가장 왼쪽에 비디오 볼륨을 클릭합니다.




누르게되면 하단에 바로 소리 조절이 가능한 조그만 창이 뜨게되는데요, 여기서 왼쪽으로 조절하면 소리를 없애는것이고 우측으로 이동하게되면 소리가 올라갑니다. 좌측으로 움직여서 소리를 없애 줍니다. 그리고 다시 홈으로 돌아옵니다.



상단의 동영상 저장글씨 있는 부분의 위의 사진을 눌러주시게되면 동영상 저장이 가능하고, 동영상 저장 후에 소리가 사라졌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동영상 소리 없애는 방법 이었습니다.